Work
Colorize 감천 전시전
Gamcheon Culture Village Media Art Exhibition
아이코닉무브먼트 x 부산 사하구청 공공미디어아트 전시
아이코닉무브먼트와 부산 사하구청에서 함께 진행한 공공 미디어아트 전시는 지역 자원을 활용 하여 로컬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공 미디어아트 전시전입니다.
아이코닉무브먼트는 이번 공공미디어아트 전시전을 통해 지역의 자원을 화려한 미디어아트로 표현 하고,
감천문화마을의 주요 관광 상품인 벽화 이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했다는 점에서 관계자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Colorize 감천 미디어아트 전시전의 특징은 ‘부산의 산토리니’라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의 화려한 색감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것 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의 화려한 색상을 표현 하면서도 여행을 추억 할 수 있게 하는 메인 오브제를 다양한 색상의 달콤한 디저트(캔디,젤리,아이스크림)로 정하여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아이코닉무브먼트는 Colorize 감천 미디어아트 전시전을 통해 감천문화마을의 추억을 더욱 달콤하게 기억 할 수 있게 하는 감동을 선사 하고자 합니다.
금번 전시전은 Colorize 감천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상설 미디어아트로 기획되었습니다.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변경할 수 있고 친환경적인 미디어아트의 특징을 살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산 바다를 상징하는 파도 모습을 프로젝션 맵핑으로 표현하여 공간의 확장성과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시즌에 맞는 콘텐츠 변형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며,
두 달간의 송출기간(23.11.10~23.12.31) 동안 10,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공 미디어아트 전시 [Colorize 감천]을 방문하고 새로운 영감과 감동을 받아보세요.
Iconic Movement x Busan Saha-gu Office Public Media Art Exhibition
The public media art exhibition co-hosted by Iconic Movement and Saha-gu Office in Busan is a public media art exhibition aimed at revitalizing local tourism by utilizing local resources.
Iconic Movement expresses local resources through colorful media art through this public media art exhibition.
It received favorable reviews from officials for providing a variety of attractions other than the murals, which are the main tourist product of Gamcheon Culture Village.
The characteristic of this Colorize Gamcheon Media Art Exhibition is that the gorgeous colors of Gamcheon Culture Village, known as ‘Busan’s Santorini,’ are expressed through media art.
We planned the content by choosing sweet desserts (candy, jelly, ice cream) of various colors as the main object that expresses the colorful colors of Gamcheon Culture Village and allows you to reminisce about your trip.
Iconic Movement hopes to provide an impression that will make the memories of Gamcheon Culture Village even sweeter through the Colorize Gamcheon Media Art Exhibition.
This exhibition was planned as a permanent media art exhibition, starting with Colorize Gamcheon and continuing with the Christmas media art exhibition.
We plan to provide a variety of content by taking advantage of the characteristics of media art that can be changed without restrictions on space and time and is eco-friendly.
The wave symbolizing the Busan sea is expressed through projection mapping, providing various fun to visitors by expanding the space and modifying content to suit special seasons such as Christmas. It is expected that about 10,000 tourists will visit during the two-month transmission period (23.11.10 to 23.12.31).
Visit the public media art exhibition [Colorize Gamcheon] and receive new inspiration and emotion.
< Gamcheon Culture Village >
< CONTENTS VIDEO >
< STORY BOARD >
< ANAMORPHIC EFFECT >
입체화 느낌을 극대화로 표현하는 아나모픽 효과로 작은 공간에서도 확장된 공간감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Colorize 감천 미디어아트도 아나모픽 효과를 주어 적은 비용과 한정된 공간에서도 충분한 입체감을 표현하여 제작하였습니다.
< OBJECT >
미디어아트 본 전시 오픈 전 콘텐츠 주요 오브제인 젤리, 아이스크림, 캔디를 캐릭터라이징하여 성격을 부여한 온라인 포스터를 업로드하여
처음 미디어아트를 접하는 관람객들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또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감천문화마을의 특성을 고려하여 캐릭터성을 부여한 오브제를 활용한 옥외 포스터를 제작하여 부착하였습니다.
< PHOTO ZONE >
<MARKETING CAMPAIGN>
아이코닉 무브먼트는 전시 이외에도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하여 관람객들이 쉽고 편하게 전시를 즐기도록 노력하였습니다.
SNS 온라인 채널에 전시 방문 전 미리 전시 내용을 접할 수 있게 온라인포스터와 모션포스터를 게시하여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사하구청과 협업하여 감천문화마을 스탬프투어에 전시장을 추가하였고, 스탬프투어 동선에 옥외포스터를 부착하여 한층 더 전시에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외국인 수요가 많은 감천문화마을 특성을 고려하여 외국어로 티켓을 제작하여 편의성과 다양성을 높여 큰 호응을 자아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