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HiKR GROUND Media Wall Construction Project : 

가장 일상적인 곳에서 만나는 K-라이프스타일 [K-Express : The Hallyu Ride]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 1층 초대형 미디어월은 가로 32.5m 세로 5.1m로 구축 되어 있습니다.

4개 층으로 구성 된 체험형 공간 하이커 그라운드의 입구에 설치 되어진 몰입형 미디어월에서는 관객들이 한류라는 여정에 올라타 일상 속 한류를 체험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몰입형 디지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일상 문화가 응집된 장소이자 전 세계로 확산되는 

한류의 영향력과 속도를 "전철"이라는 매개체에 빗대어 “K-Express: The Hallyu Ride”를 표현하였습니다.

초대형 몰입형 미디어월에서 송출되는 “K-Express: The Hallyu Ride” 체험형 공간 하이커 그라운드를 관람하기 전 관객들로 하여금 

하이커 그라운드 체험을 더욱 증폭 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면부가 유리파사드로 구성 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건물의 아나몰픽 콘텐츠를 송출하여

건물을 단순히 지나가는 패스 바이 콘텐츠가 아닌 건물 방문을 유도하고 체류를 증대 시키는 드라이브 콘텐츠 로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초대형 몰입형 미디어월 

한국관광공사 1층 몰입형 미디어월은 하이커 그라운드 입구에서 관객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증폭시키며, 본격적인 체험 공간 방문을 유도합니다. 

특히, 유리 파사드로 구성된 서울센터 건물 특성을 활용해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며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는 단순한 실감형 콘텐츠를 넘어 건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방문객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CONTENTS

"K-Express: The Hallyu Ride"**는 전철(K-Express)을 매개로 한류의 확산과 속도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실감형 콘텐츠입니다.
관객들은 이 몰입형 여정을 통해 한국의 일상 문화 속으로 빠져들며, 한류의 다양한 매력을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단순한 콘텐츠 소비를 넘어 건물의 가치와 방문, 체류 시간을 증대시키는 드라이브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Pre-Production

Production

R&D


DETAILS

Credit

Client _ Korea Tourism Organization_한국관광공사
Production_ Iconic Mov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