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SPACE DOSAN: 미지의 행성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Outpost in Planet M)

'스페이스 도산'은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규모로 구성된 APR 그룹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로 '미지의 행성을 탐사하는우주정거장'이라는 콘셉트 아래

설계 되어진 공간 입니다. 브랜드 정체성과 스페이스 도산의 컨셉을 강조할 수 있도록 우주 정거장을 체험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설계하였고 컨셉추얼한 공간과 

어울리는 실감형 소프트웨어 콘텐츠로 우주 속 전초기지로서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구성 하였습니다. 스페이스 도산은 단순히 제품과 콘텐츠를 전시하는 것이 아닌 
공간과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IMMERSIVE SPACE

해당 프로젝트는 고객이 우주탐사를 통해 APR 그룹의 브랜드(Nerdy,Medicube,Forment)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규모의 공간은 강렬한 우주 에너지를 표현하여 앞으로 APR그룹이 선보일 뷰티테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고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행성 M(medicube)의 전초기지 (Outpost)의 컨셉으로 설계 되어진 공간은 이동 동선에 따라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층 입구에는 에어로크를 설치하여 새로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합니다. 진동 수반과 운석 분화구 오브제와 고객이 우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하드웨어는 몰입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의 시각적 경험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2층에서는 1층에서 이어지는 대형 키네틱 오브제가 배치되어 공간을 다이나믹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러한 오브제와 결합된 공간은 고객의 시각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공간의 몰입감을 높입니다.

각 층별로 설치된 하드웨어는 고객 경험 경로에 기반하여 송출되는 소프트웨어와 조화를 이루어 고객이 시각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도록 유도합니다.

CONTENTS

고객 경험 경로에 기반하여 송출되는 실감형 콘텐츠는 고객이 시각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도록 유도해 지속적인 몰입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체류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실감형 루핑 콘텐츠와 이벤트 콘텐츠를 결합 하여 구성 하였습니다. 특히 이벤트 콘텐츠에서 표현 하는 행성의 폭발 그리고 폭발로 인해 발생 하는 거센 바람은 고객들이 더욱 실감나게 공간을 체험 할 수 있는 특별한 요소 입니다.

스페이스 도산은 브랜드와 공간의 스토리를 고려하여 디자인된 하드웨어 패널과 시네마틱 실감형 콘텐츠로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

DETAILS

Credit

Client _ APR
Production_ Iconic Movement